티스토리 뷰

하현우 허영지 결별


하현우 허영지 결별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하현우 허영지는, 각각 국카스텐, 카라 출신 가수죠.


18일 한 매체는 “하현우와 허영지가 최근 연인 사이를 정리했다. 두 사람은 각자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다 자연스럽게 소원해졌고 좋은 선후배로 남기로 했다”고 보도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허영지 소속사는 “하현우 허영지 결별 맞다. 정확한 시기는 모르나 자연스럽게 헤어진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현우 소속사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또한“하현우와 허영지가 최근 헤어졌다. 결별 이유는 사생활이라 잘 모르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하현우 허영지는 지난해 3월 공식적으로 연인 관계를 인정하면서 공개 연애해왔는데요. 13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한 ‘뮤지션 커플’로 크게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도 서로를 직간접적으로 언급하면서 사랑을 키워왔지만 끝내 마침표를 찍게 됐습니다.


하현우 허영지 열애


작년 3월 하현우와 걸그룹 카라 출신 허영지의 열애설이 터졌습니다.


하현우 관계자측은 "하현우와 허영지가 지인들 모임 자리에서 만나 서로 연락을 하며 만남을 이어오던 중, 최근부터 서로에게 좋은 감정을 갖고 서로를 조심스럽게 알아가고 있다"면서 두 사람의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한 바 있습니다. 연예계 공식커플이 된것이죠.



하현우와 허영지의 열애가 특히나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두 사람의 나이차 때문인데요.

하현우가 1981년생. 허영지는 1994년생이니 두 사람의 나이차는 띠동갑을 넘어 13살 차이입니다.

이에 두 사람의 열애데 대해 '삼촌과 조카 같다'는 부정적인 반응도 있는 것이 사실. 



하현우가 아무리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이라고는 해도,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진 헐리우드 연예인들처럼 남녀관계에 있어서 개방적이지 못하고, 보수적인 시각으로 보는 면이 많기 때문이겠죠.



두 사람의 만남은 tvN '수상한 가수'에서 비롯됐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첫만남을 가진 하현우와 허영지는 이후 6개월여간 서로에 대한 감정을 키워오다가 올해 1월말부터 정식으로 교제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현우 허영지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 양가 부모님들에게 각자 소개를 하고 연애에 대한 허락도 얻었다고 하네요.


두 사람의 나이차가 좀 많이 나는 것은 맞지만, 허영지도 25살로 엄연히 성인입니다. 더군다나 양가 부모님도 열애를 허락하고 축하해주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니, 3자 입장에서 부정적인 선입견을 갖고 두 사람 사이를 불편한 시각으로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연예인의 연애는 아무래도 세간의 관심을 많이 받기 때문에,  불편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에 의해 상처를 받는 일도 생길거라고 봅니다.


하현우에 대해서 좀더 알아보겠습니다.


하현우 나이는 1981년 11월생으로 올해 38세. 고향은 전라북도 장수군이구요. 7살쯤에 경기도 안산으로 이사를 와서 안산에서 초중고 시절을 다 보냈습니다. 키는 171cm/62kg.

하현우 최종 학력은 배재대학교 미대를 다니다가 음악을 하기 위해 중퇴했습니다.

고등학교때 미술에 흥미가 생겨 미술학원을 다니며 배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어린시절에는 감성이 풍부하고 예민한 성격으로 내성적이어서 친구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목소리를 낼 일이 없어서(?) 변성기를 무사히 넘길 수 있어 현재의 카랑카랑한 고음을 낼 수 있었던거 같다고 말한바 있습니다.



록밴드 국카스텐의 리드보컬 및 기타를 맡고 있고 작곡과 작사도 전담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미술에 대한 재능을 살려 국카스텐 1집 앨범재킷과 가사가 담겨진 카드 디자인도 직접 했고, 국카스텐이 공연때 입는 티셔츠 속 그림과 문양도 모두 그가 직접 그린 것이라고 합니다.


하현우의 기억에 있는 사춘기 시절은 무력감, 패배감, 눈물투성이의 시절이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1학년때 사귀전 여자친구를, 다른 남학생에게 뺏기는 일이 있었는데, 이로인해 심리적으로 큰 타격을 받아서 자아성찰을 하게됐고, 



마침 다니던 미술학원 선생님이 한말 "남자가 가장 멋있을때는 한가지 일에 몰입할때"라는 말에 반하면서, 몰입할 대상을 찾다가 노래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됐다고 하네요. 

이후 노래방에 다니면서 피를 토하며 노래 연습을 했고 고등학교 축제에 참가해 'She's Gone'을 불렀는데 열광적인 환호를 받으면서 이후 더욱 노래에 몰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버지의 반대로 정식으로 음악 공부를 할 수 없었던 하현우는, 화가가 꿈이셧던 어머니가 미술학원을 보내주셔서 미술공부를 하고 미대에 진학하게 되었는데요. 미대 진학을 하면서 한동안 노래를 접고 살다가 우연히 대학 스쿨밴드 오디션을 보게되고 보컬로 들어가게 되면서 정식 음악 커리어가 시작되게 됩니다. 


밴드 보컬로 1학년때 많은 공연을 했지만, 동아리의 술문화와 경직된 선후배 관계가 마음에 들지 않았고, 제대로 음악을 하며 음악인생을 걷기위해 밴드 드러머였던 이정길과 함께 자퇴를 하고 서울 홍대로 와서 인디씬으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하게 됩니다.



휴학을해도 됐지만, 여지를 남기지 않기 위해 자퇴를했다고 하는 하현우는 그일로 집에서 쫓겨났다고 하네요;;  이후 음악에 매진하면서 음악장비등을 구입하기 위해 건설현장 등에서 닥치는대로 일을 해야했다고 합니다. 이후 여타 인디밴드들이 그렇듯이 생활고로 숱한 고생을 하게되고 좌절감도 맛보게 되다가 여러 우여곡절 끝에 현재의 국카스텐 밴드가 결성되고 대망의 1집앨범이 나옵니다.



하현우는 음악과 미술 외에도 문학도 매우 좋아해서 독서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시쓰는 것을 좋아해서 시인이 되는 것이 그의 꿈중에 하나였다고 하는데요. 국카스텐의 곡들을 만들고 표지디자인을 하고 다소 난해한 가사를 만드는데는 그의 이러한 여러재능이 고스란히 녹아있다고 할 수 있겟습니다.


그리고 하현우하면 떠오르는 것!

'나가수'에 출연하면서 뛰어난 가창력과 빼어난 편곡실력을 인정 받으면서 부각이되고, 특히 '미스테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출연해서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22대부터 30대까지 9회연속 가왕이라는 아직까지 깨지지 않는 대기록을 세운 '음악대장'으로 우뚝 섭니다.

카랑카랑한 보컬과 엄청난 발성, 폭넓은 음역대로 국내 최정상급 로커로 자타공인을 받게 되는 하현우.





허영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허영지 나이. 1994년8월30일생으로 올해 나이 26세.

허영지 고향. 경기도 고양시 출생.

허영지 키. 166cm/51kg. 혈액형 A형

허영지 학력 : 불광중. 서울공경예술고등학교 졸업.

허영지 소속사 : DSP미디어




허영지 가족사항 중에 특이하점이 하나 있는데,

허영지 친언니가 obs 허송연 아나운서입니다.


우월한 유전자를 인증하듯 허송연 허영지 자매 투샷도 정말 예쁘네요.


허영지 임스타그램에 #허자매 라는 해시태그로 언니 허송연과 함께 한 사진등을 종종 올리며 다정한 자매 일상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허영지 언니 허송연 아나운서는 1992년 생으로 1994년생 허영지와는 두살 터울 자매입니다.



혀영지는 4인조 아이돌 걸그룹 카라의 멤버. 前 멤버 정니콜, 강지영의 탈퇴 후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 카라 프로젝트를 통해 영입된 신규 멤버입니다. 2016년 1월 15일을 기점으로 언니들의 계약이 종료되어 현 시점에선 카라멤버들중 유일하게 DSP에 남은 멤버.

하지만 카라 프로젝트로 오디션을 통해 카라 멤버가 된 허영지는 카라 활동을 막 시작한 후 얼마되지 않아 카라 해체를 경험해야 했었죠.


요즘 아이돌의 생명이 그리 오래가지는 못하는 추세라 활동하다 보면 언젠가는 경험을 했어야 했겠지만, 새 멤버 영입이 되고, 막 시작하던 허영지로서는 당시 꽤 많이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허영지는 '아이돌이 사는 세상 무대가 끝나고'에서 카라 해체 후 허한 마음을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뭔가 채울 수 없는 공허한 느낌에 폭식증에 걸린 경험을 털어 놓기도 했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채워지지 않더라며 카라 해체 당시의 힘든 심경을 읽을 수 있었던 대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