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일우 친누나 집안


'미우새' 게스트로 정일우가 출연하네요.

정일우는 얼마전 공익근무요원으로 군대 복무를 마치고 소집해제되고, 

3년만에 SBS 드라마 '해치' 주인공으로 컴백한 꽃미남 배우로 알려져 있죠.


'미운우리새끼' 녹화장에 정일우가 '꽃미소'를 띄우며 모습을 보이자, 

모벤져스 어머니들은 "여자들이 좋아하게 생겼다”, “묘한 매력이 있다”며 환대했습니다.



정일우는 이에 보답이라도 하듯, 모벤져스 어머니들에게 깜작 선물을 드렸다고 하는데요.

정일우가 어머니들께 선물을 드린다고 하자 어머니들은 군대에서 금방 와서 돈도 없을 텐데...” 라고 깨알 걱정을 했다고...

하지만 정일우의 선물은 금전적인 것이 아니고, 미모와 능력을 겸비한 정일우의 ‘미혼’ 누나.



또한 정일우가 “‘미우새’ 형들 중에 누나가 좋아하는 분이 있다”고 폭탄 고백을 해 어머니들의 귀가 쫑긋해졌고, ‘미우새’ 아들과 누나 사이에는 특별한 연결고리(?)까지 있다고 밝혀 녹화장을 떠들썩하게 했다고 하는데,,, 


과연 정일우 누나가 좋아하는 미우새 아들은 누구일까요?

‘예쁜 우리 새끼’ 정일우를 둘러싸고 벌어진 ‘母벤져스 대전’


배우 정일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일우 나이. 생년월일 1987년9월9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

정일우 고향. 서울시 동작구 대방동 출생입니다. (정일우 본관 - 나주 정씨)

정일우 가족. 1남1녀, 부모님과 친누나 정시선이 있습니다.

정일우 키. 184cm/65kg. 혈액형 O형

정일우 학력. 대림초-성남중-영등포고.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한양대학원 연극영화학과 재학중.

정일우 소속사 : 제이원 인터내셔널컴포니. HB엔터테인먼트





'미우새'에서 언급한 정일우 누나 정시선 나이. 1982년생으로 올해 38세로 알려져 있는데요. 33세인 정일우와는 5살 나이차가 나네요. 정일우 누나 관련해서는 일반인이다 보니 정보가 공개된게 별로 없는데,

과거 정일우가 인터뷰 한 것 중에 누나 관련해서, 패션을 전공했고 의류디자인에 대한 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또한, 외국에 나가 일하는 것에 부담이 없냐는 기자의 질문에 정일우가,

"외국에서 유학을 오래한 누나의 영향으로 해외에서의 생활이 어색하지 않다"고 말했던 것으로 보아 정일우 누나 정시선씨는 패션을 전공한 유학파라는 걸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정일우 누나 정시선 직업 패션관련 직종]





정일우는 2006년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의 히어로 '이윤호' 역을 뽑는 오디션 1차 통과자 250명 중 최종 합격자로 데뷔하였습니다. 당시 '하이킥' 김병욱 감독은 정일우의 웃는 모습이 예뻐서 뽑았다고..

후에 '거침없이 하이킥'은 '순풍산부인과' 와 함께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양대 시트콤이 되었습니다. 


'하이킥'에서 삼촌(최민용)의 애인인 담임 선생님(서민정)을 사랑하는 학교 짱 이윤호 역을 실제 본인 성격인 것처럼 실감나게 연기해 데뷔와 동시에 청춘스타 반열에 올랐습니다.




'완소남'이라는 단어는 정일우 때문에 생겨난 것.


정일우는 2006년 8월 데뷔전에 큰 사고를 당하는데요.

동갑내기 친구였던 이민호와 함께 여행을 떠났다가 대형 교통사고를 당한 것. 당시 가해차량 운전자와 동승자는 사망하고 이민호, 정일우는 중상을 입은 큰 사고였습니다.




이민호는 당시 사고로 허벅지에 46㎝ 길이의 철심을 박았으며 발목뼈도 부러지면서 7개월간 병원 신세를 졌고. 이외에도 2011년 드라마 ‘시티헌터’ 촬영 중 차량이 반파되는 사고를 또 당해 후유증은 더욱 커졌고,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느라 치료를 충분히 받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정일우 경우도 사고로 손목뼈가 으스러지고 왼쪽 골반에 금이 갔고, 뇌진탕과 뇌출혈을 일으켰으며, 사고 충격으로 부분 기억 상실증을 진단 받았다고 합니다.





이런 큰 사고를 당한 정일우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뇌동맥류 진단을 받아 군 면제 사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의사에 의해 보충역으로 병역을 이행하고 최근 소집해제 되었습니다. 

참고로 뇌동맥류는 병역판정검사 5급, 즉 병역 면제. 전시근로역 사유.


[정일우 군대]. 2016년 12월 8일,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해 4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2017년 1월부터 서초요양센터에서 대체복무, 그리고 2018년 12월 2일 소집해제. 





정일우 관련검색어 중에 '정일우 성형전'이 있는데요.

과거 사진과 현재 모습을 비교해 보면, 거의 흡사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정일우 성형전 얘기가 나오는건 눈매 때문인거 같은데, 현재의 쌍거풀이 과거엔 보이지 않는다고.... 제 보기엔 쌍꺼풀 수술 정도는 한 것 처럼 보입니다.


정일우 집안


정일우는 엄친아로 예전부터 알려져 있듯이 집안이 빵빵하기로 소문나 있는데요.

과거 방송된  tvN 'E News' 1373회 '명단공개-알고보니 파워엘리트 집안' 편에서 정일우 집안이 2위를 차지 할 정도...


정일우 아버지 정해훈씨는 KBS기자 출신이고, 북방권교류협의회라는 단체에서 이사장직을 맡기도 했었고, 경남대학교의 석좌교수 등을 엮임했다고 합니다.


한때 정일우 아버지 정해훈은 '나철수'라는 '안철수'팬클럽을 만들고 공동대표까지 오르면서 주목을 받았지만, 정치적인 색깔을 띤 모임에 부담을 느꼈는지 4일만에 자리를 떠나면서 뉴스 등에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위에 사진에 정일우와 특히 선한 인상이 닮아 있는 분은 정일우 어머니.


정일우 어머니는 패션을 전공하고 문화재청 산하 '한국전통문화학교'에서 교수직을 맡고 있는 심연옥 교수라고 합니다. 

고대 직물연구소에서 소장을 역임한 바 있는 등 패션 직물 분야에서는 국내에서 손에 꼽히는 권위자.  또한 정일우 어머니는 국민대학교의 의상학과에서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정일우 외가쪽, 외할아버지도 국내에서 유명종합병원의 원장으로 알려지는 등 그야말로 정일우 집안은 금수저 집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일우는 엘리트 집안에서 태어나 영국 귀족 스포츠인 승마와 해외 여행 등 다양한 취미를 즐기며 어린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