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안84 뜻, 엄현경 향한 기안84 구애 논란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인기 웹툰 작가 기안84 수입은 어느정도 일까요?

기안84 뜻을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듯한데 기안84 뜻은, '논두렁이 아름답고 여자들이 실종되는 도시 화성시 기안동에 살던 84년생'이라고 기안84 본인이 밝힌 바 있습니다. 


이런 본인이 밝힌 '기안84 뜻'에서부터 여성들이 실종되어 살해됐던 '화성연쇄살인사건'을 이런식으로 소비했다며 비판을 받기도 하는데요..




기안84 본명. 김희민

기안84 나이. 생년월일 1984년10월22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

기안84 키 : 180.4cm/78kg. 혈액형 B형

기안84 고향. 경기도 여주시 출생. 현 거주지는 경기도 과천시 입니다.

기안84 학력 : 소화초-수원북중-숙지고. 수원대학교 조형예술학구 서영화과 중퇴.

기안84 군대. 육군 의경으로 만기 전역.





기안84는 2008년 웹툰 '노병가'로 데뷔합니다.


기안84 웹툰 패션왕 복학왕은 현재까지도 인기 웹툰으로, 

지상파 방송 출연 당시 기안 84가 보여준 순수하고 천재적인 예능감으로 러브콜이 쏟아져, 해피투게더, 택시 등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재미를 주었고, 현재는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고정 출연하고 있습니다.


최근 고정 출연하게 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일반인 같은 소탈함과 거침없고 프리한 행동으로 재미를 주고 있는 기안84, 웹툰 작가 수입 외에도 방송 출연 등으로 수입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엄현경 향한 기안84 구애 논란


한편 기안84는 과거 출연했던 예능 프로그램에서 탤런트 엄현경을 향한 방송 속 구애 행위가 도를 넘어섰다고 해서 많은 비난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요.


과거 '해피투게더3'에 출연했던 기안84는 MC겸 배우 엄현경에게 구애의 뉘앙스를 풍겼는데요.

유재석은 "박명수 씨가 모르는데 기안84가 회식에서 엄현경에게 고백했다"라고 에피소드를 터뜨렸고, 이에 영상이 공개된 바 있습니다.




회식 영상에서 기안은 엄현경에게 “네가 너무 예뻐”라고 고백했고 엄현경은 얼굴을 가리며 민망해 했습니다.

또한, 이날 해피투게더3에서 기안84는 공개적으로 엄현경에게 적극적인 구애를 하는듯한 멘트를 한 바 있는데요.




이날 방송중에 기안84는 엄현경에게 대뜸 '남자 친구 있어요?' 라고 물었고 엄현경이 '아뇨 없어요!' 라고 대답하자, 쑥스러웠는지 '물어본 거예요, 그냥!' 이라고 답해서 웃음을 준적 있습니다.



이후, 기안84는 '어차피 사귀지도 못할 건데, 뭘!' 하면서 쿨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근데 이후로 " 밥 한번 먹을 수 있잖아요' '분당 놀러 와요' . '저 차이면 이제 (방송) 안 올 거에요' 등의 발언을 쏟아내면서 끊임없이 엄현경에게 방송중 구애를 펼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해피투게더 다른 회차에서는 MC 유재석이 '엄현경씨가 기안84의 여동생이면 어떨 것 같아요, 오빠로서?' 라고 묻자 기안84는 '제 친 여동생이면요?' 그럼 제가 좋아할 것 같은데요. 부적절한 관계가 되지 않을까요?' 라는 발언을 해 눈총을 받은 바 있고,




'2016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엄현경이 '해피투게더3'로 토크&쇼 부문 신인상을 받자, 돌연 무대위로 뛰쳐 올라가 '현경이 잘 좀 해주세요'라는 돌발상황과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회식 자리에서 술김에 기안84가 엄현경에게 고백하는 장면. 엄현경은 당황하고 볼이 빨게지고....



태어났으니 사는 남자 기안84, 회식 자리에서 술김에? 엄현경에게 고백한 것이 기억나서 몸서리치는 모습 ㅎㅎ

기안84의 엄현경을 향한 구애가 너무 지나치다고 해서 비난을 하는 시청자들은, 기안84 저런 모습 꼴보기 싫다며 하차 요구까지 하는 상황으로 이어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구애가 너무 과하다'. '애정을 강요하는 폭력이다'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흥미와 재미를 위한 예능 프로그램의 컨셉측면에서 봐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기안84의 저런 좀 지나친듯한 엄현경을 향한 구애 장면들이 엄현경에게 있어 많이 부담스럽고 정말 싫었다고 하면, 출연자 동의하에 방송에 내보낼텐데, 애초에 엄현경이 반대했다면 방송을 타지도 못했을거라고 보구요.


그냥 방송 예능프로그램에 완벽 적응하지 못한 어설픈 순수남의 모습을 담고 싶었고, 예능 에피소드 정도로 봐줘야 하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