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재우 아내 부인 조유리 나이 직업 아기 



김재우씨는 1979년생으로 전남 광양에서 출생하였습니다. 


1999년 틴틴파이브 2기 활동으로 연예활동을 시작하였지만 별다른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4년 동안 무명시절을 견뎌야 했습니다. 


2001년에는 연극무대에 서기도 하고 2002년에는 뮤지컬을 하며 연극, 뮤지컬, 가수 활동까지 다양하게 하다가 sbs 개그콘테스트에서 병아리유치원이라는 코너로 금상을 받으며 드디어 공중파에서 빛을 보기 시작하였습니다. 



2003년 sbs 개그맨 공채 3기에서 콘테스트에서 했던 작품을 그대로 웃찾사에서 병아리 유치원으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2004년 스마일매니어 박승대 대표는 소속 연예인들과 이면계약으로 노예계약을 하는 큰 스캔들이 있었는데 이 때 김재우씨의 경우에는 끝까지 이면계약을 거부하면서 프로그램 출연과 공연장 출입까지 금지되었다고 합니다. 


2005년부터는 컬투 패밀리를 통해 다시 웃찾사의 버려 코너를 하게 됩니다. 



나몰라 패밀리의 유남생, 형님뉴스의 길용이를 통해 웃찾사에서 김재우라는 이름을 크게 알리고 양세형씨가 이 때의 김재우씨의 개그를 넘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웃찾사에서 함께 공연하던 코미디우먼 백보람씨와 결혼까지 생각했지만  3년의 열애끝에 2009년 성격차이로 결별하였습니다. 


김재우 아내 조유리 결혼


조유리씨는 1981년생으로 은행원이라고 합니다. 


김재우씨와 만나게 된 계기는 남아공에서 월드컵 응원을 하면서 만났다고 합니다. 


경기장에서 바로 옆자리에 앉았는데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기온이 다들 덥다고 생각하고 반팔을 입고 와서 덜덜 떨고 있는데 조유리씨만은 핑크색 목도리를 꺼내더니 두르더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핑크색 목도리는 트레이닝복이었다고 합니다. 

인연이 될 운명이었는지 트레이닝복도 목도리로 보이셨나봐요~


저렇게 준비성 좋은 여자와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졌고 전화번호를 물어봤는데 가짜 번호를 주더라는 것입니다. 


결국 김재우씨가 졸라서 진짜 전화번호를 받아내고 두달 내내 아내를 쫓아다니고 구애한 끝에 결혼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김재우씨는 아내가 어떤 음식 좋아하냐고 물어봐서 카레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그 말을 들은 후에 조유리씨는 그때부터 카레만 1800번은 해줬다고 합니다. 


틈만 나면 카레요리를 하고 외식을 해도 카레 전문점에 가고 밥을 할 때 강황을 넣어 강황밥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결국 칫솔도 노랗게 변했고 얼굴도 노랗게 변할 정도였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사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기도 하였습니다. 


김재우씨는 일을 쉬는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집에 있으면서 슬럼프를 겪기도 하였는데요~ 



본인이 아무리 준비가 되어 있어도 안 불러주니 활동을 할 수가 없었고 김재우씨는 무기력하게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이를 보고 아내 조유리씨는 남편에게 등산 가방과 신발을 주며 기왕 놀거면 제대로 쉬어라고 했다고 합니다. 


아내의 지혜로운 충고 덕에 남편 김재우씨는 전국을 가방 하나 메고 누비고 다녔고 이 때 자연스레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아내에게 사진을 보여주려고 시작했던 일이지만 여행사진을 찍어올리면서 점차 sns 팔로워 수가 늘어났고 지금은 188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리는 sns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김재우씨의 경우에는 데뷔 초 이미지가 건들건들거리는 이미지였는데 성형수술과 헬스로 몸짱이 된 이후 개그맨에서 훈남으로 바뀌면서 정극 드라마와 영화에서 배역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배우로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김재우씨는 자동차를 좋아하고 지식도 많아서 탑기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아내분의 운전을 가르치실 때 벤틀리, 벤츠, 롤스로이스 등 수입차를 보면 무조건 최대한 멀리 떨어져라고 가르치는 모습에 


빵 터지기도 하였는데요~ 


아내분은 지금 주차를 특히 잘하신다고 합니다. 



김재우씨는 결혼 1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아내를 사랑하고 두려워 한다고 하는데요?! 


아내가 은행원이라 돈은 일체 아내가 관리하고 있는데 1원도 비상금을 어떻게 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결혼할 때 김재우씨는 집때문이었는지 빚이 있었고, 장모님께도 돈을 빌렸다고 합니다. 


철저하게 돈을 갚았다고 합니다 ㅋㅋㅋ 



아내분과 개그 커플 사진을 자주 찍으시는데 개그맨답게 성별을 바꿔 찍으시는데 남성적인 김재우씨가 여성캐릭터를 분장하고 여성적이고 단아한 조유리씨는 남자 캐릭터로 분장하며 놀라운 부부케미를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역시 개그맨 아내답다는 생각이 들고 아내를 너무나 사랑하고 아껴주는 김재우씨의 모습을 보면서 여성분들이 질투하시는 분들 많을 것 같아요~ 


반대로 건실하게 은행 다니시며 일이 불규칙적인 연예인 남편을 대신하여 가장 역할을 하실 때가 많은 조유리씨를 부러워하실 남자분들도 많으시겠죠 ^^ 




김재우씨는 2006년부터 나몰라 패밀리 출연하면서 인기가요 3위까지 올라간 적 있다고 합니다. 


개그맨들이 뭉쳐서 나몰라 패밀리나는 그룹을 결성하였고 인기를 끌었지만 결혼 이후에는 날라리 이미지를 원하는 나몰라 패밀리와 맞지 않아 탈퇴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나몰라 패밀리는 유부남은 무조건 탈퇴한다고 하네요~ 


2006년 SBS 코미디대상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2006년 제7회 대한민국 영상대전 포토제닉상 개그맨부문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김재우씨는 2018년에 결혼 5년만에 임신을 하고 아빠가 되었는데 어떤 큰 아픔이 있었습니다.

 태명도 강황으로 지으며 언제든지 병원갈 수 있도록 자동차키를 바지에 넣고 잘 정도였다고 합니다. 


출산 소식을 전한 후 이틀후 갑작스레 인스타그램 게시를 중단하였고 그 후 5개월동안 sns 활동을 중단하엿습니다. 



5개월만에 김재우씨가 다시 올린 게시물에는 자세한 이야기는 하지 않았지만 아주 큰 슬픈 일이 있었고 아빠가 되는 것이 어떠한 것이지, 그리고 아무리 큰 아픔도 가족과 함께라면 이길 수 있다는 글이 올라오며 네티즌과 동료들의 걱정과 위로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후에는 다시 인스타그램 활동을 하며 라방을 통해 팔로워들의 고민들을 해결해주기도 하였습니다. 


김재우씨는 아내와 함께 오렌지 주스 광고를 함께 찍었는데요?! 

광고 금액의 절반을 아동 구호 단체에 기부하였다고 합니다. 




생애 처음으로 가장 많은 금액을 기부한 것이라고 하니, 김재우씨는 참으로 아름다운 몸과 마음을 가진 분을 아내로 만나셨네요~ 


김재우씨는 카레 사진을 올릴 때 내심 카레 cf를 염두에 두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레 광고 대신 카레요리를 응용한 젓갈 광고를 찍으며 소기의 목적 이상을 달성하셨고 kfc 코웨이 매트리스 등등 주로 아내와 인스타 활동을 하시며 쌓아온 이미지를 바탕으로 현금 ppl 이상의 광고스타가 되었습니다. 



또한 지마켓 빕스 광고에서는 카레를 먹으며 지겨워하고 힘들어하는 모습을 응용해서 광고를 찍으며 인스타그램에서의 코믹한 일상의 이미지가 김재우씨의 인생에 큰 수익을 안겨주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내 조유리씨는 여행을 즐기는데 전 세계에서 마그넷 자석을 모으는게 취미라고 합니다. 

아내 조유리씨는 19살때부터 모으기 시작하였는데 2010년부터는 남편 김재우씨와 함께 모은다고 합니다. 


남편 김재우씨는 신발을 모으는 걸 즐기는데 아내가 태그까지 그대로 있는 새 운동화들을 보고 안 신으니까 팔아도 되나보다 하고 나눔마켓에 가서 정가에 홀라당 팔아버렸다고 합니다. 



리미티드 한정판 제품들이라 훨씬 더 웃돈을 받고 팔 수 있었는데 아내는 아무것도 모르고 제값에 팔았다고 남편 김재우씨에게 자랑하였고 사간 사람도 그 신발의 가치를 모르고 사갔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무조건 아내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로 결심한 김재우씨는 주말에는 행사가 들어와도 거절하고 아내와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라는 인생, 사실 두분도 보통 부부처럼 싸울 때도 많지만 화해하며 다시 부부사이를 회복하려 애쓰시는 것이겠죠~ 


행복한 부부 케미 오래 보여주시고 때가 되면 아기 천사가 다시 오실거라고 꼭 믿습니다! 


저희는 오래 살며 서로 웃을때보다 싸울 때가 많았는데, 두분의 허니문같은 모습이 참으로 좋아보이고 신기하네요~ ^^

댓글